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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구꽃배달플라워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플라워센터가 운영하는 오구꽃배달플라워(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상품거래 시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 · 의무 ·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오구꽃배달플라워 : 자유로운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의 거래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실시간 전자상거래 시스템과 그 운영을 위한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2. 회원 : 회사가 정한 가입절차에 따라 회원등록을 한 개인 또는 사업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비회원: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회사에 등록된 영문, 숫자 또는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Password) : 회원 인지를 확인하고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스스로가 설정해 회사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회원등급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한 결과에 따라 일정한 기준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등급을 말합니다.


7. 상품평 : 상품 구매 후 해당 상품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기록한 글, 이미지, 영상물 등의 게재물을 말합니다.


8. 적립금 : 회원이 상품을 구매하면 회사가 상품구매가액의 일정금액을 적립해주는 적립금을 말합니다.


9. 영업일 : 회사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날로서 토요일, 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을 제외한 날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정의된 약관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인터넷 사이트 (이하 “쇼핑몰”)의 첫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하면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이 약관을 변경 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적용일자와 변경사유를 밝혀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서비스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해당 내용을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③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제2항에 따라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사는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① 이 약관에 밝히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를 따릅니다.


② 회사는 필요하면 특정 서비스에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을 정하여 이를 쇼핑몰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면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이하 “이용정책”)을 정하여 이를 오구꽃배달플라워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④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변경이 있으면 회사는 변경 내용의 효력발생일 7일 이전에 오구꽃배달플라워을 통하여 해당 변경 사항을 공지합니다.


⑤ 회원은 항상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때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을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하며, 이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각각의 항목에 해당 내용을 기재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해야 합니다.


②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이용승낙 의사가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E-mail) 또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③ 이용계약을 종료(해지 포함)한 후 재가입하는 회원은 최종 이용할 때 사용한 아이디(ID)는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아이디(ID)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탈퇴 후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하거나 다수의 아이디(ID)로 가입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가입적립금, 이벤트 혜택 등으로 경제적 이익을 편법으로 수취하고,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과 불법 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하고자 회사는 다수의 아이디(ID)보유 회원에 대하여 회원이 탈퇴한 후 1개월이 지나지 않으면 회원의 서비스 가입신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①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이름, 아이디(ID) 등 변경할 수 없는 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②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합니다.


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바를 따릅니다.


⑥ 오구꽃배달플라워에서 거래가 성사 되었을 때 회사와 회원의 물품거래와 배송 등의 이행과 관련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회원이 요청한 받는분의 개인정보를 배송업체에 제공합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 신청)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가입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에서 제공한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따라 필요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회원가입 양식은 필수 기재 항목과 선택 기재 항목으로 구분 되어 있으며 필수 기재 항목은 반드시 입력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 신청양식의 각 필요사항은 이용신청자가 개인 또는 사업자인지에 따라 달리 적용됩니다.


② 회원은 회원의 필수 기재 항목: 회원아이디 (ID), 비밀번호(Password), 성명, 이메일(E-mail)주소, 휴대전화번호의 항목을 기재해야 합니다.


③ 사업자는 기업회원으로 신청을 하여야 하며, 기업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회원의 필요서류 발급을 위해 회사의 요청에 따라 사업자등록증 사본, 결제를 위한 대표자 또는 법인명의의 계좌정보 등의 증빙자료와 추가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 가입 시 제1항 또는 제2항에 표시된 필수항목 외에 추가적인 정보(예: 유선전화번호 등)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신청자는 그러한 추가적인 정보의 제공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정보는 회원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만 사용되며 그 밖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8조 (이용신청의 승낙, 거부, 유보)


① 회사는 이 약관 제7조에서 정한 기재항목을 사실대로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자의 가입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으면,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 상기 제 2항이 본인확인절차에서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3. 신청,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4.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 기간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개인구매회원에게 재이용이 허락되더라도,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본인확인 후 회원자격정지 조치를 받았던 사실이 확인되면 해당 ID의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음)


6.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7. 회사의 이용약관의 적용을 받는 자가 해당 약관을 위반한 경우




 


제9조 (이용계약의 종료)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 의사를 통지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이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전부 이행(마이너스 적립금, 미수금의 상환 등)하지 않으면 회원이 해당 채무를 전부 이행할 때까지 회사는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 약관과 관계 법령 등을 위반하여 이용이 정지된 경우 회사가 재발방지를 위하여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해지할 때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으로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회사는 동일인 소유로 확인되는 회원 아이디(ID)에 대하여 일괄 해지 의사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회원의 의사로 해지한 후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가입적립금, 이벤트 혜택 등 경제적 이익을 편법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과 불법행위를 하는 것을 차단하고자 회사는 회원에게 회원 탈퇴한 날로부터 1개월이 지나야 재가입 할 수 있게 하고 있으며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 조항에 따라 회사에 통지된 재이용 의사를 회사로부터 승낙 받은 이후에 서비스를 재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가입적립금,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적 이익을 편법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과 불법 행위를 하는 것을 차단하고자 회원탈퇴 후 1개월 동안 해당 회원의 아이디, 성명, 탈퇴일자, 탈퇴사유 등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목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되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회사(직원·상담원 포함)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거나 방해할 우려가 있는 아래의 행위 등을 하거나 시도한 경우


(1) 합리적 사유 없이 상습적·악의적으로 이의를 제기하는 행위


(2) 구매한 상품 또는 서비스에 특별한 하자가 없음에도, 상습적으로 사용 후 취소, 반품 등을 하는 행위


3) 고의로 회사의 영업을 방해 행위


4)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5) 회원에게 제8조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6)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본 항에 따라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에 관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3.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때에는 회사는 별도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거래를 취소할 수 있고, 회원이 상품구매대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했을 때에는 해당 신용카드매출을 취소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의 재이용 신청을 그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③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져야 하고,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등급 및 평가제도)


①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거래금액을 기준으로 하여 회원등급 및 등급에 따른 일정 혜택 등을 회원에게 부여할 수 있습니다. 회원등급 및 그에 따른 혜택 등은 서비스 이용실적, 기타 회사가 정하는 이용정책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부여됩니다.


② 해당 회원이 자신에게 부여된 등급 구성요소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면 회사는 소명내용, 해당 회원의 구매내역 등 제반 상황을 고려하여 등급 구성요소의 전부 또는 일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의 등급은 상품매매 때 참고자료로 활용될 뿐이며, 회원의 신용을 보증하거나 금융상의 신용상태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④ 회원이 회원등급 및 회원평가제도의 목적과 취지에 어긋나는 행위를 하면 회사는 해당 평가결과를 삭제하고 관련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자격을 정지하는 등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관리)


① 회사는 이 약관과 관계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이용제한


2. 이용계약의 해지


3. 손해배상의 청구


② 회사가 제1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때는 미리 회원에게 전화 또는 이메일(E-mail)로 통보하며, 회원과의 연락이 안되거나 긴급을 요구하는 등 부득이할 때에는 해당 사항을 먼저 조치한 후 나중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본 조에 따른 회사의 조치에 대해 항변의 사유가 있으면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으면, 휴면계정으로 간주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휴면계정으로 지정된 이후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거래안전을 위해 회사가 정하는 본인확인 절차등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제12조 (서비스 기간과 중단)


① 회원의 서비스 기간은 오구꽃배달플라워에 서비스를 신청하여 이용승낙을 받은 날로부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때까지 입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하면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그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 화면에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와 같은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으면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적립금)


① 적립금은 상품구매시 상품가액의 일정금액을 적립금으로 적립합니다.


② 적립금은 오구꽃배달플라워에서 사용되는 지불수단으로 이를 이용해 주문결제, 대금지급을 할 수 있으며, 적립금 1원은 현금 1원의 의미가 있습니다.


③ 적립금은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라 그 합계가 최대 200만 원을 초과하여 충전 및 적립되지 않으며,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그 충전 한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④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충전 일자로부터 1년입니다.


⑤ 적립금 5,000원 이상 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1회 사용 한도는 1,000원 이상 10,000원까지 가능합니다.


⑥ 구매를 통해 적립된 적립금은 해당 구매가 취소되면 회사에 의해 환수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의 구매 취소 등의 사유가 발생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이미 부여한 적립금을 환수하고자 할 경우, 해당 적립금 환수 시점에 해당 회원의 적립금, 마일리지 잔액이 환수 적립금보다 작으면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한 적립금이 0보다 작은 마이너스 적립금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자신의 마이너스 적립금을 추가 상품 구매를 통한 적립금 적립으로 만회할 수 있습니다.


⑧ 오구꽃배달플라워에서 회원이 휴대전화 결제 등의 결제수단으로 결제한 후 상품 구매 취소 등의 사유가 발생하면 회사가 회원에게 결제 금액을 환불해야 하나, 그 결제수단의 특성상 같은 절차로 환불하기가 어려우며 회사는 회원에게 환불수단으로 적립금 방식으로 회원에게 환불해 줄 수 있습니다.






제14조 (저작권 정책)


①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해 운영하며 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지켜야 합니다.


②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이 집니다.


③ 배송된 사진의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또는 배송된 사진을 검색사이트나 다른 사이트에 노출할 수 있으며, 판촉, 홍보 및 기타의 자료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을 복제, 전시, 전송, 배포할 수 있으며 2차적 저작물과 편집저작물로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게시물에 한해 등록한 회원이 게시물의 삭제 또는 사용중지를 요청하면 회사는 관련 법률에 따라 보존해야 하는 사항을 제외하고 즉시 삭제 또는 사용을 중지합니다.


⑤ 본 조 제4항에 언급된 회사의 사용권은 오구꽃배달플라워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에만 확정적으로 유효합니다.


⑥ 회사가 본 조 제4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할 때에는, 전화, 팩스, 이메일(E-mail)등의 방법으로 미리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단, 회원정보에 등록된 연락처가 사실과 다르거나 회원이 회사의 연락에 응하지 않아 미리 동의를 구하지 못했다면, 회사는 사후에 동의 절차의 이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본 항에 따라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때 회사는 별도의 보상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⑧ 이용자가 오구꽃배달플라워을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때 그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⑨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의 내용을 담고 있을 때 회사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게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또는 정지,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게시물이 삭제되면 해당 게시물과 관련된 게시물(답변글, 댓글 등)도 모두 삭제됩니다.


1.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3.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4.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5. 객관적사실외에 개인의 주관적인 의견을 게시함으로써 본 사이트에 이익을 침해 또는 비방적인 목적으로 회사의 업무에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6. 기타 제1호 내지 제4호에 준하는 중대한 사유로 말미암아 회사가 제공하는 오구꽃배달플라워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⑩ 회사가 제9항에 따라 게시물을 삭제했을 때, 해당 게시자는 회사에 이의를 제기하여 구제받을 수 있습니다.


⑪ 상품평은 상품을 구매한 회원이 작성할 수 있으며 공개를 원칙으로 합니다. 상품평 작성자는 자신이 작성한 상품평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수 회원 편의를 위해 공개된 상품평의 삭제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상품평과 첨부된 의견의 내용이 욕설, 비방, 명예훼손 등의 내용이거나 상품 평가와 무관한 내용을 담고 있어 공개가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면, 회사는 해당 상품평과 첨부된 의견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품에 대한 불만, 판매자에게 불리한 내용이라는 이유만으로는 삭제하지 않습니다. 상품평을 삭제할 때에는 상품평에 첨부된 의견도 함께 삭제됩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본 이용약관과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재합니다.






제15조 (회원의 서비스 이용)


① 회원은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알리는 내용을 지켜야 하며, 약관과 알리는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② 회원은 구매한 상품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하면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청약철회 상품의 임의사용이나 상품보관의 미흡으로 상품이 훼손되었을 때에는 그에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상품을 구매할 때는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 해서는 안 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 소유자, 판매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오구꽃배달플라워이 취급하는 상품의 특성상 제작 후 상품 가치가 현저히 떨어져 재판매가 어렵기 때문에 교환 및 환불이 불가 할 수 있으며, 환불시 고객에게 일정금액을 공제한 뒤 환불 될 수 있습니다. 


⑤ 미성년자가 구매할 때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의 거래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제 16 조 (지급방법)


① 사이트에서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상품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입금


4. 회사가 지급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5. 페이팔(Paypal)을 통한 결제


6.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② 회원이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7조 (배송 및 거래완료)


①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이 확인된 날의 다음 날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으나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하면 그 해당 기간은 배송 소요 기간에서 제외됩니다.


② 배송지역 특성상 배송시간이 더 소요되거나 추가배송비가 부과 될 수 있으며 지역에 따라서는 배송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③ 상품특성상 계절이나 지역에 따라 상품이 변경 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배송 전 회원에게 미리 연락드리고 있습니다. 회원 부재에 따른 배송지연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④ 추가배송비가 드는 지역은 배송비 결제 후 배송이 이루어집니다. 추가배송비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미리 연락드리고 있습니다. 회원 부재에 따른 배송지연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8조 (반품/교환/환불/취소)


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에 따라 회원은 상품을 배송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으며,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판매자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이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훼손된 경우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말미암아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재판매가 어려울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기타 회원이 환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당사 상품의 특성상 주문·제작이 이루어지거나 판매되고 난 뒤 짧은 기간에 상품가치가 현저히 감소하여 재판매가 어려운 상품으로 배송된 뒤 주문자의 주관적인 판단으로 환불 또는 교환이 거절 되거나 상품금액의 일부금액을 공제한 금액이 환불 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접수하면, 즉시 그러한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합니다.


③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왕복 배송비와 기타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쪽에서 부담합니다.


④ 교환에 드는 비용은 물품하자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왕복배송비를 부담하나 회원의 변심에 의한 경우에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⑤ 배송상의 문제로 회원이 손해를 보았을 때 그에 대한 책임은 해당 배송업체를 지정한 회사에게 있습니다.


⑥ 확인된 거래가 취소되어 결제대금을 환불할 경우는 회사는 거래가 취소된 날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회원에게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했을 때는 환불을 요청한 즉시 결제 승인이 취소됩니다. 그러나 카드사 결제일에 따라 실제 환불까지는 2주 이상이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은 상품이 제작되기 전 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제작 후에는 상품의 종류에 따라 일정금액을 제한 금액이 환불 되거나 재판매가 어려운 상품의 경우에는 환불 및 구매취소가 안될 수 있습니다.






제19조 고지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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